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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무술의 기술과 팔극권의 찌르기

골드닥스 2022. 1. 30. 22:09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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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무술에는 팔극, 금주, 태극권, 형권 등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수업은 형을 통해 진행됩니다. 무술은 연습하는 형은 수학이나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공식과 같습니다. 삼각형의 면적을 낳는다는 원리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처음에 언급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삼각형의 공식의 형태는 다양한 형태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삼각형의 면적을 유도하는 원리와 삼각형의 면적을 구하는 공식은 이 형태가 변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실용성을 생각한다면 다루기 쉬운 형태로 바꿔야 합니다. 또한 이 공식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해도 삼각형의 면적을 요구하는 협의적인 측면만 이해하는 것이 실용적일 뿐, 특정한 측면과 상황에서만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해 삼각형의 면적을 계산하는 공식은 그것만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상황에서도 사용하는 것이고, 반영할 수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렇게 보면 공식이나 공식이 여러 분야에서 실용적이고 응용적인 상태에서 처음으로 기억되었다고 할 수 있고, 원칙과 적용성의 결여는 글자, 숫자, 단어의 열일 뿐 형식만 갖추어져 있을 뿐입니다. 기계적으로만 기억하는 행동을 한다면, 그것은 또한 같은 의미를 가진 여러 공식을 기억하는데 쓸데없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제가 팔극권 영역의 형식 중에 충교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이 충 추를 이용한 설명은 단순한 형태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 형태보다 더 단순하고 더 근본적인 원리가 있는 형태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형태는 일반적으로 현대에 상상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예로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는 일반적으로 정지 돌출이라고 불리는 형태에 가깝습니다. 간단히 말해 오른손 주먹으로 찌를 때 상체는 준비 과정에서 왼손을 오른손 주먹 앞으로 내밀고, 튀어나온 오른손 주먹은 허리를 비트는 식입니다. 게다가 하체는 오른쪽 다리가 튀어나온 오른쪽 주먹과 같은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상태입니다. 반대쪽 축 시트 각도는 깊이 구부려 중심을 떨어뜨려 언제든 지면이 제거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이 준비 자세에서 앞으로 뻗은 다리를 밟고 착지하는 것과 동시에 앞으로 뻗은 손톱 끝이 기마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이 기마형이라고 불리는 한쪽 무릎 다리에 양발을 올려놓고 몸의 좌우로 벌려놓고 옆으로 봤을 때 발뒤꿈치, 무릎, 엉덩이가 등변 삼각형이 될 때까지 무게중심을 낮춥니다. 또한, 양발에 손가락을 대고 땅을 잡습니다. 이 외에도 세부적인 요구 사항이 있지만, 단순히 형태만 설명한 것입니다. 위와 동시에 상체는 왼손이 앞으로 튀어나온 부분을 뒤로 젖히고 오른손이 허리 상태로 쌓인 상태에서 앞으로 수직 주먹 상태로 곧게 튀어나옵니다. 이때 튀어나온 오른 주먹이 어깨 높이에 맞도록 합니다. 또한, 뒤쪽에서 나온 왼쪽 팔꿈치는 밀어낸 오른쪽 주먹 바로 뒤에 있습니다. 이것은 팔극권의 형태입니다. 그렇다면 이 형태의 원리는 무엇이고, 톤을 바뀌면 윙 언급한 공식에서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정식의 원리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결혼은 한마디로 직구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즉, 선형 운동 중에 직사각형에 작용하는 힘입니다. 즉, 힘은 전후, 좌우, 위아래로 균등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보면 단순하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위의 조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충격이 형태로 내민 다음 각 신체 부위를 각각의 요구에 맞게 조작해야 합니다. 우선 기마가 된 하체가 무릎 윗부분에 해당하는 허벅지를 내뿜습니다. 그리고 바깥쪽 윗부분과 반대로 무릎보다 아랫부분을 늘려줍니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것 안에서 무릎을 닫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 동작으로 인해 발끝의 편차를 억제하고 발끝으로 땅을 잡아서 발생합니다. 이것은 중심을 안정시키고 아래를 향하지만, 이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정수리를 위로 올리고 힘의 조합과 균형을 잡습니다. 그다음, 어깨에 힘을 주고 위로 당깁니다. 등이 둥글게 말려 앞쪽에 걸리는 것을 막기 위해 흉골을 위로 올려 갈비뼈를 넓혀 전후 균형을 잡습니다. 이렇게 해서 태움으로 인한 힘의 흐름은 중앙선을 통과하는 림프 정맥을 역방향으로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견갑골과 함께 전체 힘을 주먹 방향으로 어깨까지 밀어올림으써, 몸은 좌우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다만 그 결과 좌우의 균형이 무너지고 중앙선이 무너지지 않도록 미끄러지는 힘과 거리를 더하고 배야 합니다. 다음으로, 발사된 팔은 팔꿈치를 중심으로 주먹 쪽에 해당하는 부분을 확장하고, 반대로 팔꿈치에서 바깥쪽으로 윗부분을 확장하여 팔의 좌우, 상, 하부에 힘이 균일하게 혼합되도록 합니다. 또한 튀어나온 주먹과 반대로 허리를 돌아오는 주먹은 튀어나온 주먹과 같이 팔꿈치 주변의 주먹에 가깝게 아랫부분을 펴고 반대로 윗부분을 바깥쪽으로 뻗어 좌우, 상. 하부 힘을 혼 합니다. 또한, 튀어나온 주먹과 팔꿈치를 뒤로 빼서 몸의 좌우에 있는 힘을 고르게 결합하여 좌우 팔이 균형을 잡습니다. 다만 기술의 특성상 추친력은 제시된 방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지 상태보다 후방으로 가해지는 힘이 더 많이 혼합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힘은 이 추진력에 의해 발생하는 관성을 고려하여 혼합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각 부분이 엄격한 요구를 갖게 함으로써 처음으로 정면, 후면, 좌우에 균등한 힘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설명들은 주로 발정면을 충치 형태로 설명하고 있고, 이 발정면 이외의 요구도 당연히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운동법칙이 여기에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비록 그것이 충치의 형태로부터 얻어지는 운동의 법칙이지만, 그것은 위에서 설명한 삼각형의 공식과 같은 다른 상황이나 형태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삼각형의 공식처럼 이 기본 원리를 표현할 수 있다면 모양을 바꾸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어떤 조건이라도 다른 형태일지라도 여기에서 얻어진 운동의 법칙을 표현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삼각형의 공식에 대한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운동의 법칙은 오직 구멍의 형태로만 표현될 없다는 것을 제한된 단계에서만 작동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취하면, 각 단계는 운동의 법칙을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직물의 위상이 있다면 형태, 직물의 운동 법칙, 직물의 원리가 필요합니다. 즉 유형은 하나 이상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입니다. 그리고 한 단계 분만 아니라 모든 단계에 반영된다는 것은 형제의 첫 획득이라고 할 수 있고, 원리와 적용성이 실종된 형태의 열기에 불과합니다. 문장을 기계적으로 일련의 형태로 기억하는 것 또한 같은 운동 법칙과 같은 원리를 가진 여러 형태를 기억하는 쓸모없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형이란 공식과 같은 것입니다. 수학과 물리학에서 주로 사용되는 공식과 수학에서 사용되는 형태는 공통점이 많습니다. 글자, 숫자, 형식의 배열도 아니지만 형태를 만드는 데는 원인과 이유가 있습니다. 원인과 이성의 원리는 수학과 물리학에서는 공식이고 무술에서는 형식인 단순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원리의 누락은 형식일 뿐입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원칙이 이해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사용하거나 운영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무술을 떠올리면 그 원리를 연습하고 작동시킬 수 있는 몸과 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원칙의 습득 또한 최소한의 문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주체의 이야기입니다. 덧붙여 앞의 예처럼 그 원리를 실용화할 수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 형식 안에서만 실용화할 수 있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즉, 이 양식에서 습득한 원칙을 적용하고 운용하기 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보면 무술에서 말하는 형태는 공식에서처럼 원리를 습득하고 운용하고 적용하는 병리학이며 형태는 하나의 예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원리는 형태에서 파생되어 문장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원리는 문장의 형태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문장이 존재하는 이유는 문장을 통해 이해된 원리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형식적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즉, 형이란 많은 선인들이 쌓아놓은 기술과 정보의 결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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